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컴퓨터로 라디오듣기 심플한 한곡 라디오 사용법

by !@#$%^&*!@#$%^ 2018. 5. 29.

한곡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컴퓨터로 라디오듣기 하는법!



라디오가 필수품일 정도였던 아날로그 시대가 있었지만 요즘엔 다양한 스트리밍을 통해 

라디오,팟캐스트,유튜브 등을 이용하면 컴퓨터에서 장시간 작업을 할때 심심하지 않게 됬습니다.

컴퓨터로 라디오듣기를 할 수 있는 도구 중 가장 편한건 한곡 라디오로 거의 모든 채널을 들을 수 있습니다.

지상파 방송국별로 제공하는 플레이어를 설치할 필요도 없고 단순히 라디오 채널 외에 인터넷 음악방송 

채널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데 필요한 분들은 다음을 참고하고 가볍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goo.gl/CBN15i


컴퓨터로 라디오듣기 한곡 라디오는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OS를 보면 윈도우10은 없지만 그냥 설치해도 상관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과정은 한국어로 진행되고 동의함에 체크한 다음 설치 폴더 팝업이 뜨면 "예(Y)"를 누릅니다.

용량을 보면 알겠지만 11.5MB 여유공간만 필요할 정도로 굉장히 가볍습니다.



한곡 라디오 설치 과정에서 동반설치 프로그램은 두가지가 있는데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먼저 구성 요소 선택에서 "한집 제공설정-스마트PC"는 클리너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청소 도구인 

"고클린"과 비슷한 기능을 하니 필요한 분들은 설치해도 되지만 체크해제를 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1그램 플레이어 설치여부를 묻는 항목에서도 체크해제를 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동영상 플레이어로 유튜브 동영상 및 음원을 다운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설치하고 가볍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곡 라디오를 실행하면 위 스샷처럼 투박한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는데요,

컴퓨터로 라디오듣기는 상단에 있는 플레이어 "URL" 부분을 누릅니다.

참고로 소장하고 있는 MP3 음원을 불러와서 한곡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URL 열기 팝업이 뜨면 메뉴 탭에 있는 방송국 목록을 선택하고 컴퓨터로 라디오듣기를 할 수 있습니다.

지상파에서는 거의 모든 방송국 주소가 있어서 선택만 하면 바로 청취가 가능하고 혹시라도 없는 

채널이 있다면 상단에 있는 "주소 입력" 부분에 URL을 입력하고 "열기"를 눌러 이용하면 됩니다.



CJ방송 탭을 누르면 인터넷 라디오 채널을 볼 수 있는데 다양한 음악 장르를 들을 수 있습니다.

방송국별로 멘트를 하는 곳도 있고 주구장창 음악만 들려주는 곳도 있으니 취향것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컴퓨터로 라디오듣기를 쉽게 할 수 있는 한곡 라디오를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