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고정셀 적용 방법 알아보기!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셀 고정시키기입니다.
스프레드시트에 데이터가 많을때는 찾고자 하는 셀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특정 부분(행,열,틀 등)을 선택해서 고정을 시키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엑셀 고정셀 적용은 프린트를 하거나 불러온 문서를 열람할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니
몰랐거나 엑셀 사용에 서툰 분들은 다음을 보고 바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고정셀을 적용하기 위해 스케쥴 관리표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상단에 있는 항목별 설명 하단 부분에 데이터가 쭉 나열된 경우
스크롤을 내리면 같이 상단에 있는 프로젝트 항목까지 내려지게 됩니다.
이럴때 엑셀 고정셀을 적용하면 원하는 부분을 고정시킬 수 있어서
스크롤을 내려도 항목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기" 탭을 누른 후에 "틀 고정"을 누르면 세가지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예시로 든 스케쥴 관리표는 6행까지 항목 설명이 되어 있어서 첫행과 첫열 고정은 의미가 없고,
틀 고정 옵션을 적용해서 원하는 부분을 직접 고정시키면 됩니다.
첫 열 고정 옵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B열이 고정되어 스크롤을 우측으로 이동했때
고정시킨 곳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첫 행 고정 옵션을 적용한것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확인해보면 됩니다.
예시처럼 다수의 행을 고정시킬때는 마우스 드래그로 지정을 한 후에
"틀 고정" 옵션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보면 위와 같이 고정된 셀 하단으로 다수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고정셀 적용은 행과 열을 선택하고 특 고정만 누르면 쉽게 적용할 수 있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해제를 할때는 "틀 고정 취소"만 눌러주면 간단하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엑셀 고정셀 적용하는 방법을 예시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적용해보면 쉽게 할 수 있으니 필요했던 분들은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