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 인쇄 방법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엑셀 메모 인쇄 방법 알아보기!



엑셀에서 문서작성을 하거나 작성된 문서를

불러와서 상황에 따라 메모를 남겨둘때가 있는데요,

프린터로 출력할때 메모까지 같이 프린트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메모 인쇄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메모 인쇄를 하려면 펼친 상태에서 인쇄 설정만 변경하면 되는데

어떻게 적용하는지 다음을 참고하고 바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엑셀 문서에 작성된 메모를 펼쳐줘야 하는데 상단에 있는 "검토" 탭을 누르고

"메모 모두 표시" 리본메뉴를 클릭하면 시트에 있는 모든 메모가 펼쳐지게 됩니다.



개별적으로 특정 메모만 펼치고 싶을때는 메모가 입력된 셀에

마우스 우클릭 "메모 표시/숨기기"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엑셀 메모 인쇄를 할때는 다른 셀의 내용이 가려지지 않도록 크기를 조정합니다.



메모를 펼치고 사이즈를 조정한 다음에 상단에 있는 "페이지 레이아웃" 탭을 누르고

"인쇄 제목" 리본메뉴를 클릭해서 엑셀 메모 인쇄 설정을 해줍니다.



페이지 설정 메뉴창이 뜨면 시트 탭 하단 인쇄 항목에 있는

메모 목록을 "시트에 표시된 대로"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한 후 인쇄(CTRL+P) 미리보기로 들어가보면

출력 페이지에 메모 부분까지 적용된걸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엑셀 메모 인쇄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했던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