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스카이프(skype) 사용법 영상통화 쉽게 하기

by !@#$%^&*!@#$%^ 2018. 2. 10.

영상통화 쉽게 하는 스카이프(skype) 사용법 알아보기!



스카이프는 디스코드,토크온처럼 음성채팅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죠.

음성채팅 외에 영상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웹캠만 연결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유학을 갈 경우 스카이프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인데요,

오늘은 스카이프(skype) 사용법 및 영상통화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kype.daesung.com/main.asp


스카이프를 설치하지 않은 분들은 첨부한 링크를 눌로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고 설치합니다.

참고로 설치 과정에서 시작페이지 설정 항목을 묻는데 체크해제하고 진행하길 권합니다.

스카이프(skype)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 먼저 로그인을 하고 간단한 셋팅을 진행합니다.

음성통화와 영상통화를 위해 마이크,웹캠 설정으로 연결만 하면 자동으로 잡힙니다.



스피커와 마이크 목록 선택 및 테스트를 할 수 있고 웹캠을 연결해서 영상 테스트도 진행합니다.



스카이프(skype) 사용법은 검색 메뉴에서 친구를 추가하면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음성통화나 영상통화를 하고 싶은 대상에 마우스 우클릭 "통화"를 누릅니다.



대상 항목에 위 스샷처럼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영상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상대방도 웹캠이 있어야하니 영상통화전에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수화기 아이콘은 마이크로 음성통화를 할때 선택하면 됩니다.



스카이프 영상통화를 진행하면 화면 하단에 위 스샷처럼 심플한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마이크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통화로 전환되고 플러스 아이콘은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종료하고 싶다면 붉은색 아이콘을 누르면 되니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카이프는 윈도우,맥,리눅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 있는 친구와 국제전화가 부담스러울때 영상통화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스카이프(skype) 사용법 영상통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