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롬 다운로드 속도 향상시키는 방법 5가지

by !@#$%^&*!@#$%^ 2020. 12. 8.

크롬 브라우저에서 특정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속도가 이상하게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속도가 평소보다 현저하게 낮은 이유는 크롬 브라우저 자체 문제인 경우가 있고,

다운로드하는 사이트 및 서버가 해외인 경우 속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전자인 상황이라면 오늘 소개하는 방법으로 크롬 다운로드 속도를 향상할 수 있지만,

후자인 경우에는 적용을 하더라도 속도 향상을 기대하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하기

크롬 뿐만 아니라 다른 웹브라우저를 이용할 때 오류 및 속도가 저하됐을 때 가장 먼저

적용하는 방법은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해서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해서 용량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점 세 개를 눌러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누릅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팝업이 열리면 기간을 전체로 선택한 다음,

정리할 항목에 체크한 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 청소를 해줍니다.

 

2. 확장 프로그램 비활성화

다음으로 크롬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 중에 불필요한 것들은 비활성화를 합니다.

꼭 필요한 몇몇(최대 5개 미만)을 제외한 나머지를 비활성화를 하고 다운로드를 진행한 다음,

그래도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모든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해보세요.

 

3. QUIC 비활성화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한 다음 엔터를 누르면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검색 메뉴에 QUIC를 입력한 다음 제일 위에 있는 Experimental QUIC protocol 항목 값을 

Disabled를 선택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Relaunch를 누르면 크롬이 종료된 후에 재실행됩니다.

설정을 변경한 다음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됐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크롬 재설치

약간 귀찮을 수 있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깨끗하게 제거한 다음 재설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할 경우 잔여 파일이 남는 경우도 있으니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크롬 파일 다운로드 안됨 실패 권한부족 오류 해결하는 방법 5가지

크롬 브라우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가끔 오류로 인해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다운로드 실패, 권한부족, 네트워크 오류 등의 메시지를 보게 되는데요, 이런 오

tongguni.tistory.com

 

5. 크롬 초기화

크롬 설정 메뉴에서 재설정 및 정리하기에서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을 누릅니다.

설정 초기화 팝업이 열리면 "설정 초기화"를 누른 다음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첨부한 영상은 다운로드 속도 제한하는 방법까지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세요!

위에 소개한 5가지 방법은 어쩌면 가장 기본적인 것들로 개선이 되지 않을 때도 있을 겁니다.

그럴 때는 구글에서 다운로드 프로그램(IDM, FDM 등)을 검색하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크롬 다운로드 속도 향상하는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