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롬 파일 다운로드 안됨 실패 권한부족 오류 해결하는 방법 5가지

by !@#$%^&*!@#$%^ 2020. 12. 7.

크롬 브라우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가끔 오류로 인해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다운로드 실패, 권한부족, 네트워크 오류 등의 메시지를 보게 되는데요,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건 크롬 브라우저 보안 기능이 너무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크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발생하는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롬 캐시 삭제 및 설정 초기화

먼저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를 눌러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누릅니다.

 

팝업이 열리면 기간을 전체 기간으로 선택한 다음 불필요한 항목을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에 전부 체크를 해도 되지만 그럴 경우 자동 로그인 설정까지 지워지니 

위 스샷처럼 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만 선택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 지웁니다.

 

다음으로 설정 메뉴 재설정 및 정리하기 항목에서 "컴퓨터 정리"를 누릅니다.

 

유해한 소트웨어 찾기에서 "찾기"를 누르면 검사 과정이 진행됩니다.

검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컴퓨터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5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번엔 컴퓨터 정리 위에 있는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을 누릅니다.

 

설정 초기화 팝업이 열리면 "설정 초기화"를 눌러 진행합니다.

참고로 북마크, 기록, 저장된 비밀번호는 삭제되지 않고 나머지 항목이 지워집니다.

 

2. 하드웨어 가속 옵션 비활성화

설정 메뉴 시스템 항목에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토글 키를 눌러 비활성화 합니다.

다음으로 "다시 시작"을 눌러 크롬을 재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됐는지 확인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재설치

어찌 보면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크롬을 삭제한 다음 재설치를 진행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우클릭 메뉴로 삭제한 다음,

잔여 파일까지 완벽하게 지우기 위해 레지스트리 편집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로고키+R을 눌러 실행 창을 띄우고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리면 다음의 경로로 이동한 다음 Google 폴더를 삭제합니다.

 

컴퓨터> HKEY_CURRENT_USER> software

 

마찬가지로 다음의 경로로 이동해서 Google 폴더를 삭제합니다.

 

컴퓨터> HKEY_LOCAL_MACHINE> software

 

위와 같이 2개의 Google 폴더를 제거한 다음 크롬을 재설치하고 오류가 해결됐는지 확인합니다.

 

4. 크롬 확장 프로그램 비활성화

크롬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을 전부 다 비활성화시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이동 경로는 점 세개를 누른 다음 "도구 더보기▶확장 프로그램"을 누릅니다.

 

확장 프로그램 탭이 열리면 여기에서 모든 확장 프로그램 토글 키를 눌러 비활성화를 해줍니다.

마찬가지로 이렇게 적용한 다음 오류가 해결됐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 다운로드 폴더 변경

마지막으로 기존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경로를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이 방법으로 해결하는 경우도 많은데 바탕화면에 마우스 우클릭 메뉴로 폴더를 만듭니다.

 

다음으로 설정 메뉴 다운로드 항목에서 위치 "변경"을 눌러 생성된 폴더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저장 폴더를 변경한 다음 오류가 해결됐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텍스트로 부족한 분들은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롬 파일 다운로드 안됨, 실패, 권한부족 오류 해결하는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