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온라인 게임

히오스 발라 특성 및 공략 선택권이 많은 영웅이죠

by !@#$%^&*!@#$%^ 2016. 7. 31.

오늘은 히오스 발라 특성 및 공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꽤 오랫만에 히오스 영웅 공략을 포스팅 하는것 같습니다^^;

발라는 암살자 영웅으로 특성의 선택권이 다양합니다.

Q,W,평타 셋중에 상대의 조합에 따라 혹은 본인 취향에 따라 선택을 하면 됩니다.



히오스 초반에는 정말 매판마다 나올 정도로 픽율이 굉장히 높았지만 최근들어 많이 하향된 느낌을 받습니다.

그러고보니 패치를 하더라도 발라는 거의 건들지를 않더라구요.

아직까지 낮은 피통으로 물리면 순삭을 당하지만 포지션만 잘 잡아주면 미친듯한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다른 암살자 케릭도 그렇다구요? 네 맞습니다~!! 

암살자 영웅은 타이밍과 위치 선정이 정말 중요합니다^^;

발라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Q특성이 좀 더 편할거에요.

상대가 전사라인 2픽 이상이라면 평타특성이 우세하겠고 W특성으로 간다면 하이브리드로 섞어주면 좋습니다.

그럼 히오스 발라 특성 및 공략을 시작해볼게요~!



▶ 고유능력

발라의 고유능력만을 보자면 평타 특성에 더 가깝습니다.

최대 10회 중첩이 다 쌓이면 평타 공격력 30%상승에 이속이 10%이니까요.

이 고유능력으로 인해 하이브리드 발라 특성이 가능하게 된답니다.



1랩

특성은 상대의 조합에 따라 가주는게 좋습니다.

트레이서,루나라,은신(노바,제라툴)등 치고 빠지는 영웅들이 적이라면 Q가 상당히 좋습니다.

가장 무난한건 "착취 화살"이지만 "계량 화살"을 찍어 W 사거리를 늘리는것도 좋습니다.

원한은 평타 특성인데 이게 참 초반에 애매하고 눈에 띄게 좋지도 않습니다.

만약에 20랩에 공속 특성을 찍는다면 시너지는 좋겠지만 점멸을 버릴수가 없다보니....선택은 취향것~!!



4랩

Q특으로 간다면 "관통 화살"로 사거리를 늘리고 한번 더 팅기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아군 조합에 힐러가 있는 경우엔 평타특성인 "만티코어"도 상당히 좋습니다.

다른 챔프의 집중공격과 비슷한 개념으로 3회적중하면 추댐을 넣을 수 있습니다.

자체 힐 수급이 필요하다면 "원기회복의 공격"을 찍어줍니다.



7랩

갑자기 생각난건데 초반에 왜인지 모르겠지만 "쇠못 덫"을 많이 찍었습니다.

근데 저거 그대로 밟아주는 사람 하나도 없습니다~ㅎㅎ;; 찍지 마시길..

Q특성으로 갔다면 "연발 화살"을 찍어 E 사용후에 한번 더 Q를 쓰도록 합니다.

평타 중심이라면 "불타는 공격"을 찍어줍니다.

마나소비는 상당히 크지만 그만큼 극딜 넣기엔 아주 좋습니다.



10랩(궁극기)

가장 무난한건 "난사"로 적군에 힐러가 없거나 혹은 궁극기를 끊을 필요가 없을때 가줄만 하지만 데미지는 별로입니다.

"복수의 비"는 타우렌같은 채널링 궁극기를 날리는 영웅을 견제하기에 좋습니다.

0.5초의 스턴이지만 나름 데미지도 적당히 나오기 때문에 적군에 근접이 많다면 가줄만 합니다.



13랩

아주 가끔 "기술 보호막"을 찍어봤지만 발라에겐 참 안어울립니다.

"절제 연마" 역시 나름 피흡 3%의 매력이 있지만 증오가 다 쌓이고 이후 공격에 누적되기 때문에 그때까지 맞아주는 적은 없습니다.

W 하이브리드 특성으로 간다면 "냉기 사격"으로 이속감소 상태이상 효과를 주는것도 좋습니다.

평타 특성이나 상대 조합이 전사나 피통이 큰 챔프 위주라면 "거인 사냥꾼"도 좋습니다.



16랩

아..그러고보니 "집행자" 스킬을 변경했군요.

변경전엔 상당히 좋은 스킬로 한타때 정말 꿀 빨던 특성인데 바뀌어서 선택권에서 벗어난 느낌입니다.

"이중 도약"은 Q특성으로 갔을때 찍을만하지만 마나소모량이 상당히 클수도 있습니다.

가장 선호하는건 "피에는 피"로 상대 전사와 맞짱뜰때 엄청난 피 회복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무난한 특성이라면 "돌가죽"을 찍어 쉴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20랩

발라를 수없이 하면서 가끔 궁강화를 찍어는 봤지만 체감상 효율이 제일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평타 특성을 갔을때 상대가 뚜벅이로 자신이 잘 안물리고 전사위주라면 "시공의 광란"도 좋습니다.

하지만 20랩전까지 많이 죽거나 잘 물린다면 무조건 "폭풍의 번개"를 가줍니다.

롤이던 히오스던 "점멸"은 소중하니까요~!!


이상으로 개인적인 히오스 발라 특성 및 공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암살자 영웅은 처음에 자주 죽을 수 있지만 어느정도 숙련이 되면 손맛을 느끼는데 참 좋습니다.

위의 특성은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맞게 변형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겜 연승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