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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이 반찬이다

주소이전서비스 이사전에 신청하고 이용하세요

by !@#$%^&*!@#$%^ 2016. 3. 25.

이사를 계획중일때 가장 먼저 이사갈 곳을 정하고 나면 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 귀찮지만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주소를 이전하는 일이죠.



한달에 한번씩 고지서가 날라오는 수많은 사용요금과 통시서들 이사전에 별도로 기관에 연락을 하셨나요?

저도 늦게 알았지만 그럴 필요가 없답니다. 우체국에서 한번에 해결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걸 작년에 알았어야 했는데 알아볼 겨를도 없이 급하게 준비하느라 못봤었네요.

아직 전세가 1년3개월이나 남아서 내년에나 써먹겠지만 지금 이사를 준비중인 분들은 주소이전서비스 꼭 신청하세요~!

그럼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네이버 검색창에 "우체국" 입력후에 사이트를 클릭하고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있는 "우편" 메뉴에 마우스를 대고 "나의우편이용정보" 항목을 클릭합니다.



우편서비스 메뉴가 있는 좌측 하단에 "부가우편서비스" 항목에서 "주소이전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이용절차와 함께 "신청" 메뉴가 뜹니다.

유의사항에도 있지만 우편물 전송서비스는 딱 1번 게시일부터 3개월동안만 가능합니다.

중복으로 입력하면 서비스대상에서 제외될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입력을 해야겠네요.

철회는 우체국 창구로 직접 가거나 인터넷 우체국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연하겠지만 위의 서비스는 "회원가입"을 해야 이용가능합니다~!



신청을 누르고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주소이전신고서" 메뉴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표 있는곳에 빠짐없이 작성을 하고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외의 메뉴에서는 우편물을 수령하는 사람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름,생년월일,관계등 간단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신청이 끝나면 "신청내역"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게 사실 간단해보여도 막상 하나씩 연락을 취하는것도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니랍니다.

이사를 준비하다보면 신경 쓸일이 너무 많기에 이런 소소한것들을 잘 활용하면 좋겠죠?

이것으로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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