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12세 연령 나이제한 완화되어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오버워치 12세 연령 나이제한 및 회원가입 알아보기!


오버워치 12세


오버워치는 몇달전만해도 PC방 점유율 1~2위를 롤과 다툴 정도로 굉장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가 핫해지면서 점유율도 반토막 이상으로 낮아지고 3위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어떤 게임이던 초반에 반짝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비매너 행위(어뷰징,핵 사용 등)로 인해 

유저가 점점 빠져들게 되는건 어제오늘 보는게 아닌 늘 봐왔던 패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1월에 오버워치 12세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연령 나이제한이 완화됬습니다.

원래는 15세까지 이용할 수 있었지만 3살이 낮춰진건데 이건 상당한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국내에서 배급하던 게임은 최소 15세까지만 이용하고 12세 이용가는 유아틱한게 대부분이라서 

블리자드에서 배급하는 오버워치 12세 이용가는 상당히 큰 메리트로 점유율 상승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오버워치가 출시되고 PC방에서 초딩이 게임을 하면 신고를 하던걸 기억하는 분들도 있을 거에요.

이로 인해 PC방 점주도 상당히 난처한 상황이었지만 이젠 12세도 이용할 수 있어서 신경쓸 부분이 줄었죠.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11월 17일부터 적용되는 오버워치 12세 이용가에 대한 안내를 보면 

"그래픽 모드가 적용되어 혈흔 효과 및 이펙트 변화"가 적용된걸 볼 수 있습니다.

다소 폭력적인 부분만 완화된 것일뿐 게임을 즐기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는거죠.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 나이는 만 18세 이상으로 1999년생(생일이 지난 사람)만 가능합니다.

참고로 보호자 동의를 통해 만 18세 미만도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에서 제공하는 게임별 이용등급별 나이제한이 정해져 있는것도 볼 수 있습니다.



몇일 남지 않은 2017년이라서 나이 기준 표는 한살씩 더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버워치 12세 연령 나이제한 완화된 내용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