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엑셀 0표시 입력하는 다양한 방법

by !@#$%^&*!@#$%^ 2018. 5. 28.

상황에 따라 엑셀 0표시 입력하는 다양한 방법!



엑셀은 다양한 데이터값을 입력 및 계산할때 상당히 유용한 문서 프로그램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숫자를 입력할때 단순하게 "0"만 입력하거나 전화번호를 입력할때 자동으로 사라질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엑셀내 옵션을 적용하거나 수식을 입력하고 자동채우기를 적용하면 쉽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엑셀을 다루는 분들은 갑자기 "0"이 사라져서 당황할 수 있는데 적용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요,

오늘은 상황에 따라 엑셀 0표시 입력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전화번호나 0부터 시작하는 숫자를 넣을때 엑셀 0표시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위 스샷처럼 숫자를 입력하는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셀 서식(F)"을 누릅니다.



셀 서식 팝업이 뜨면 "표시 형식" 탭을 누르고 범주 목록에서 "텍스트"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0이 들어간 숫자를 입력하면 위 스샷처럼 바로 표시되는걸 볼 수 있는데요,

셀 서식이 아닌 "" 탭을 누르고 정렬 목록에서 "텍스트"를 선택해도 됩니다.



엑셀 0표시는 위 스샷처럼 키보드 엔터키 왼쪽에 있는 작은 따옴표를 누르고 숫자를 입력합니다.

화면상으로는 작은 따옴표가 보이지만 프린터로 인쇄할 경우에는 보이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엑셀 0표시는 전화번호나 0이 들어간 숫자가 아닌 단순하게 숫자 "0"만 넣을때도 있을 거에요.

이럴때는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누른 후 목록에서 "옵션"을 누릅니다.



Excel 옵션 팝업이 뜨면 "고급" 탭을 누르고 "0값이 있는 셀에 0 표시" 박스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적용됩니다.



상황에 따라 전화번호가 입력된 상태에서 엑셀 0표시를 할때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위 스샷처럼 ="0"&C3을 입력하고 전화번호가 입력된 셀을 선택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위 스샷을 예로 들면 C열로 정리된 수식이라 ="0"&C3 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적용할 수 있고 다른 셀에도 동시에 적용하려면 셀 모서리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자동채우기 옵션을 적용하면 쉽게 엑셀 0표시를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위 방법 외에도 0을 입력하는 상황이 더 있겠지만 가장 흔한 경우를 예로 든 것이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엑셀 0표시 쉽게 입력하는 다양한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