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엑셀 행열 바꾸기 쉽게 적용하는 꿀팁

by !@#$%^&*!@#$%^ 2018. 5. 16.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행열 바꾸기 쉽게 적용하는 방법!



엑셀 스프레드시트내 표에 입력한 데이터를 행과 열을 바꿔야 할때가 있습니다.

데이터값이 몇개 없다면 다시 입력하면 되지만 다수인 경우에는 시간적으로 비효율적인데요,

이럴때는 엑셀내 선택하여 붙여넣기 옵션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행열 바꾸기 적용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행열 바꾸기는 위 스샷에 있는 간단한 예시로 설명드릴텐데 과정은 간단합니다.



먼저 스프레드시트에서 행열을 바꿀 셀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복사"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시트내 엑셀 행열 바꾸기 적용할 셀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선택하여 붙여넣기 팝업창이 뜨는데 "행/열 바꿈"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옵션을 적용하면 위 스샷처럼 세로로 입력된 표가 가로로 변경된걸 볼 수 있습니다.

문서 작성이나 불러와서 수정이나 편집할때 은근히 자주 사용하니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 행열 바꾸기 적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