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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엑셀 열 고정 쉽게 적용하는 꿀팁

by !@#$%^&*!@#$%^ 2018. 5. 12.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열 고정 적용하는 방법!



엑셀로 문서작성을 하거나 작성된 문서를 열람 및 수정을 할때 스프레드시트내 

데이터가 많은 경우 하단이나 우측으로 스크롤을 이동시켜서 확인하는게 일반적이죠.

특정 항목을 고정해서 봐야할때 모든 셀이 이동해서 불편할때 행열을 고정하면 편한데요,

오늘은 엑셀 열 고정 적용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열 고정을 위해 위 스샷처럼 간단한 스케쥴 표로 예를 들면 

우측으로 스크롤하면 좌측에 있는 요일 항목을 볼 수 없게 되죠.



엑셀 열 고정은 상단에 있는 "보기▶틀 고정▶첫 열 고정" 항목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 스샷처럼 A열(첫열)이 고정되어 우측으로 스크롤해도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컴퓨터에서 열람할때는 위와 같이 엑셀 열 고정을 하면 편하지만 프린터로 

출력을 할때는 적용이 되지 않기에 별도로 설정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출력할때는 "페이지 레이아웃▶인쇄 제목" 항목을 누릅니다.



페이지 설정 창이 뜨면 "반복할 열" 항목에 있는 옵션 아이콘을 누릅니다.



페이지 설정-반복할 열 팝업이 뜨면 고정시키고 싶은 열을 선택하면 수식이 채워지게 됩니다.

페이지 설정에서 "확인"을 누르고 인쇄 미리보기를 통해 엑셀 열 고정이 적용된걸 확인합니다.


문서 작성을 하거나 작성된 문서를 열람할때 은근히 자주 사용하니 몰랐던 분들은 알아두세요!

이상으로 엑셀 열 고정 적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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