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참고하세요

by !@#$%^&*!@#$%^ 2018. 2. 6.

알아두면 유용한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바로 스마트폰으로 손안의 컴퓨타라고 불리는데요,

스마트폰으로 못하는게 없을 정도로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보니 자연스레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다양한 작업을 스마트폰에서 진행하다보니 배터리도 그만큼 빨리 소모되는데요,

부족한 배터리 용량 때문에 보조배터리를 별도로 구매해서 소지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패턴에 따라 배터리 소모 시간을 늘리거나 단축되기도 하니 급하게 

사용할때 배터리가 없어서 난감한 상황이 되지 않도록 다음을 참고하고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 앱 종료하기

스마트폰에 다양한 앱을 설치하다보면 몇몇은 계속해서 구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은 비활성화로 전환을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2.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 충전할때는 그냥 두기

보통 충전할때도 스마트폰을 열고 사용할 경우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별도로 분리를 하고 충전을 한 후 교체하면서 사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보통 핸드폰을 사면 배터리 충전케이스가 별도로 있는걸 보면 대충 짐작하실 거에요.



3.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 낮은 온도에 두지 않기

스마트폰 배터리는 리튬이온 전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온도가 낮은 곳에 둘 경우 

전지운동이 느려져서 배터리가 소모가 평소에 비해 엄청나게 빠르게 소모되게 됩니다.

이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 너무 온도가 낮은 곳은 피하시길 권합니다.



4.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 불필요한 동작 자제

개인에 따라 스마트폰에 영화,드라마를 담아두고 시청하는 분들도 있고 유튜브나 스트리밍 

사이트에 접속해서 영상을 볼때 되감거나 빨리감기를 하는 경우 배터리 소모가 심해집니다.

직접 테스트를 해보면 금방 알 수 있어서 가능하면 영상을 볼때 그냥 그대로 시청하는게 좋습니다.



5.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 절전모드

스마트폰 배터리가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절전모드로 전환할건지 묻는 팝업이 뜨죠.

절전모드는 배터리가 일정 이상 소모됬을때 적용하기도 하지만 처음 사용할때부터 

적용해주면 좀 더 오랜 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알아두면 좋은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몰랐던 분들은 위 내용 가볍게 참고하시고 일상생활에서 적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