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평균 구하기 세가지 방법!
엑셀은 수많은 데이터를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어서
개인 및 회사에서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문서 내용과 상황에 따라 특정 부분의 평균값을 구할때가 있는데요,
특별하게 함수를 모르더라도 간단하게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평균 구하기 세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수를 몰라도 리본메뉴를 사용해서 평균을 구할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함수를 알아두면 훨씬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간단한 예시를 통해 엑셀 평균 구하기 방법을 알아볼게요!
엑셀 평균 구하기 첫번째는 평균값을 구할 셀을 선택한 후 상단에 있는 "수식" 탭을 누릅니다.
"자동 합계" 리본메뉴 목록을 펼치고 "평균"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서식을 볼 수 있고 엔터를 눌러주면 바로 평균값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 평균 구하기 두번째는 average 함수를 사용해서 바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AVERAGE(시작 셀:종료 셀)
엑셀 평균 구하기 세번째는 fx 함수 아이콘을 클릭하고 함수 마법사 창을 띄웁니다.
함수 선택 항목에서 AVERAGE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Number1 부분에 평균을 구할 셀을 직접 입력하거나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고
엑셀 시트에 있는 셀을 드래그해서 지정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세가지 방법 모두 average 함수가 적용되어 계산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적용하던지 엑셀 평균 구하기를 쉽게 할 수 있으니
몰랐던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