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요일 함수 적용 방법!
엑셀은 개인이나 회사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정리하고 문서를 작성할때 많이 사용되는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문서내 내용에 따라 특정날짜를 요일로 바꿀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엑셀 함수를 적용하면 굉장히 쉽게 요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요일 함수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엑셀 요일 함수를 적용 할 수 있으니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간단한 예제를 통해 엑셀 요일 함수를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짜 셀에 들어가는 표시형식은 "셀 서식" 메뉴창에서 "날짜" 범주를 선택하고
요일까지 나타내는 형식을 선택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날짜와 요일을 별도의 셀로 나눠서 표현을 할때는 함수를 적용하면 됩니다.
엑셀 요일 함수를 적용 할 셀을 선택하고 위와 같이 입력을 해줍니다.
=TEXT 입력하고 날짜 셀을 선택 한 후 "aaaa"를 입력합니다.
=TEXT(날짜셀,"aaaa")
그러면 위와 같이 "0요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셀을 자동채우기로 드래그를 해주면 다른 셀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표시형식을 "월요일 ▶ 월" 이렇게 바꾸기를 원할때는
"aaaa ▶ aaa"로 변경을 해주면 쉽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요일 함수는 컴퓨터 시간과 동기화를 통해 입력이 되기 때문에
과거나 미래의 요일을 확인할때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엑셀 요일 함수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