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간단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관공서,금융기관 웹사이트를 이용할때 반드시 필요합니다.
본인이 거래하는 주거래 은행 웹사이트를 통해서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만료가 된 이후에 재발급을 받거나
만료기간 이전에 갱신을 통해 기간을 연장 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국민은행 앱에서는 한달전부터 만료기간을 알려주는데
시간이 날때 다음을 참고해서 갱신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은 인터넷뱅킹 웹사이트로 접속해서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보안 프로그램을 전부 설치를 할 필요없이 "공인인증 프로그램"만
별도로 설치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센터 메뉴에서 인증서 갱신/관리 항목에서 "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갱신에 대한 안내 문구를 볼 수 있는데 오후 11시~새벽 1시까지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갱신일을 포함해 4일 동안은 인터넷과
스마트뱅킹 대출신청이 불가능하니 대출을 받으실 분들은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과정은 상단에 있는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인증서 선택"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가 하드디스크에 있으면 바로 선택을 해주고,
USB에 저장을 해놨다면 컴퓨터에 연결을 하고 선택하고 비밀번호 입력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인증서 유효기간을 알려주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약관 동의에 체크를 해줍니다.
사용자 추가본인확인 입력란에 OTP 또는 보안카드에 있는 내용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OTP를 소지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보안카드 입력 메뉴가 나타납니다.
개인용으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갱신할때는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갱신대상 인증서 제출 및 저장 메뉴에서 "인증서 선택"을 클릭합니다.
이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하드디스크에 보관을 하는 분들은 개인 보안을 위해
6개월에 한번씩 비밀번호를 변경해주는게 좋습니다.
인증서 저장이 완료됬다는 안내 팝업이 뜨고 나면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휴대성과 보안에 신경쓴다면 이동식 저장장치인 USB에 저장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경로만 보면 재발급 받는것과 같지만 미리 갱신을 해두면 만료되서
사용을 못하는 것보다 더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용중인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얼마 안남았다면 미리 갱신해두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