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숫자 0 입력하는 세가지 방법!
엑셀에서 문서 작성을 하다보면 숫자를 입력할때가 있는데요,
"0"이 처음 시작되는 숫자를 입력하면 0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을 다루는데 익숙하지 않은 경우나 이제 막 배우는 입장에서라면
참 난감한 상황일 수 있지만 간단하게 세가지 방법으로 0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엄청 간단하니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엑셀 숫자 0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에서 핸드폰 번호등을 입력할때 숫자 0이 맨 앞에 들어갑니다.
셀에 입력을 하고 다른 셀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숫자 0이 사라져서 보이게 됩니다.
엑셀 숫자 0 입력하는 첫번재 방법은 셀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셀 서식"을 클릭합니다.
셀 서식 창이 열리면 "표시 형식" 탭을 선택하고 범주 항목에서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이제 숫자 0을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셀을 지정하고 "홈" 메뉴에 있는 표시형식 ▼ 항목을 클릭하고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마찬가지로 숫자 0을 입력하면 사라지지않고 보이게 됩니다.
앞서 두가지 방법으로 지정한 셀을 텍스트로 선택을 하면 녹색 삼각형이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화면상에서만 보일뿐 프린트를 할 경우 나타나지 않습니다.
세번째 방법은 키보드 엔터키 좌측에 있는 ' 을 숫자앞에 붙이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텍스트로 변경한 셀과 마찬가지로 숫자 0 입력이 됩니다.
어떤걸 선택해도 쉽게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세번째 방법이 익숙해지면 가장 쉬울거에요!
이것으로 엑셀 숫자 0 입력하는 방법 세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