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 누더기 특성 및 공략 중독성 강한 영웅이죠

정말 오랫만에 히오스 영웅 공략을 쓰는것 같네요~ㅎ;;

오늘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누더기 특성과 공략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누더기는 탱커형 전사로 피통이 상당히 큽니다.

말이 탱커지 생각보다 물렁살이라서 적 조합에 따라 특성을 잘못 찍거나 스킬을 잘못쓰면 훅 갈수도 있답니다.

다른 영웅에 비해 누더기의 최대 강점이라면 바로 갈고리인데요, 

이 스킬을 얼마나 잘 써주냐에 따라 아군이 손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히오스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초중반 운영도 중요하지만 후반 한타에서 이기고 지느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납니다.

갈고리로 한명 땡겨서 다구리로 잡아주고 4:5의 상황이 되면 훨씬 더 수월해지는거죠.

히오스를 안해봤지만 롤을 해본 분들은 블탱과 같은 스킬을 가진 영웅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요.

그럼 제가 누더기 플레이할때 자주 사용하는 특성을 소개할게요~!



▶ 고유능력

누더기 고유능력은 썩 좋은편은 아니지만 궁극기와 연계가 됬을때는 지속딜을 줄 수 있습니다.

나지보가 평타로 톡 칠때 독댐이 들어가는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네요.



▶ 1랩

가장 많이 가기도하고 무난한건 "끝없는 허기"입니다.

재생구슬 30개 먹으면 체력이 9백 증가에 이속도 10%가 붙어서 완전 좋습니다.

체력이 뻥튀기가 되면 16랩에 보호막 스킬에도 영향을 주고 그냥 제일 만만합니다.


빠대의 경우 가끔 적 조합이 2~3메이지가 있을때가 있습니다;;

정말 괴로운 상황인데 이럴때는 "마법 감쇠"를 찍어주는게 효율이 더 좋습니다.



▶ 4랩

누더기의 꽃 스킬인 "회복 증폭"을 무조건 찍어줍니다.

말이 필요없는 특성입니다~ㅋ



▶ 7랩

7랩 이후부터 "마지막 한 입"을 찍고 안찍고 차이가 누더기의 생존력을 극대화 시키느냐 아니냐로 갈립니다.

돌격병,용병,영웅에 E스킬을 날리고 3초안에 죽으면 12초의 쿨이 감소됩니다.

이게 한타시에 적 돌격병과 같이 교전할때 써주면 계속해서 탱커의 역할을 해줄 수 있는데요,

영웅에게 쓰는게 아니고 돌격병에 쓰고 체력을 체우면서 버티기를 해주는거랍니다.

마나가 부족할지언정 체력이 바닥나는 일은 거의 없다죠~ㅋㅋ


"고기 다지기"는 궁극기와 연계도 괜찮긴한데 빠대에서 적 조합이 전사 위주라면 한번쯤 찍을만 할거에요.

하지만 마지막 한입이 너무 좋다보니 잘 안가게 되더라구요~!



▶ 궁극기

번갈아가면서 그냥 찍어봤지만 가장 무난하고 좋은건 "썩은 쓸개즙"입니다.

이속 감소로 도주를 하거나 한타시에 비벼주기만 해도 상당히 좋습니다.

20랩에 궁강화로 체력까지 찰 수 있어서 후반에 빛을 발하는 스킬입니다.


"잡아먹기"는 한명을 끊고 시작한다는 점에서 좋긴 하지만 후반에는 그다지 좋지 않더라구요.

그랩으로 끌고와서 먹고 포탑안에 가두거나 아군있는곳으로 와서 신나게 패주면 재밌긴 합니다~ㅋㅋ



▶ 13랩

적 조합이 CC기가 강력한 영웅조합이라면 "불굴"을 가줍니다.

스턴에 이속감소,이동불가등 막날라오면 버티기 정말 어려워요;;


"소화불량"은 E스킬을 쓰면 꼬꼬마 누더기가 나오는데 이게 은근 라인정리나 용병잡을때 쓸만합니다.

앞서 7랩에 "마지막 한 입"을 찍었다면 라인정리할때도 상당히 좋아집니다.



▶ 16랩

이제 누더기의 진가가 드러나는 랩 구간입니다.

"낚시 갈고리"를 찍어줘서 사거리를 늘려줍니다.

찍어보면 아시겠지만 엄청나게 길어지는데 화면의 2/3정도 날라갑니다~ㅋㅋ

전사나 탱커제외하고 한명 땡겨지면 뭐 후반엔 거의 죽었다고 봐야겠죠?


때에 따라 아군 영웅 조합이 완전한 물몸이라면 "돌가죽"을 찍어주는것도 좋습니다.

1랩에 "끝없는 허기" 스택이 다 쌓였을때 대략 16랩 이상이 되면 

피통이 6천쯤 되는데 30%보호막이면 거의 2천이상 피통이 늘어난다고 보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둘중에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20랩

전사의 경우 20랩에는 거의 고정적으로 찍는 스킬은 "강화 보호막"입니다.

무려 4초동안 받는 데미지를 75%나 감소를 시켜주기 때문에 한타때 다구리를 맞아도 엄청 잘 버팁니다.

10랩에 쓸개즙을 찍고 적의 구성이 도주기가 구린 뚜벅이 구성이라면 "회복의 쓸개즙"도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이속을 감소시키기도 하지만 상대에게 준 데미지의 50% 피회복을 하기때문에 더 잘 버틸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7랩 특성 이속감소나 W특성으로 갔을때는 시너지가 더 좋습니다.

"폭풍의 번개"는 생존력을 높여주는 특성이지만 앞서 두개보다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빠대에서 그냥 즐겜을 해야겠다 싶으면 궁극기 "잡아먹기" 이후에 써주면 재미는 볼 수 있을거에요.


앞서 W스킬에 대한 특성을 빼고 설명드린건 딜특이라 뺐습니다.

빠대에서도 딜로 갈 상황이 거의 나오지 않기도 하지만 누더기는 잘 버티고 잘 땡겨주는게 최고입니다.

아주 가끔 조합이 지원가2,전사2,암살이나 전문가1로 구성이 될 경우에는 가볼만 합니다~ㅎㅎ;;


이상으로 주로 사용하는 히오스 누더기 특성 및 공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일뿐 100퍼란 있을 수 없는거 아시죠?

참고만 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특성을 찍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겜 연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