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엔 노트북을 많이 가지고 있을텐데 개인용 컴퓨터라고 하더라도
보안을 위해 컴퓨터 비밀번호는 설정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회사에서 개인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라고 하더라도 누군가가 건드리고 사용을 한다면 더더욱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알리고 싶지 않은 정보나 열심히 작성해둔 파일을 타인이 와서 보거나 지워버린다면 멘붕에 빠지게 됩니다.
제가 전에 이걸 하두 당해서 그런지 오피스 프로그램까지 잠그고 사용했었다죠;;
아직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1분도 안걸리니 보시고 바로 적용시켜두세요~!
윈도우 시작키를 누르고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제어판으로 이동한 후에 "사용자 계정" 메뉴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변경 항목에서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를 클릭합니다.
본인만 알고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고 "암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암호 힌트를 입력하고 차후에 깜박했을때 비번을 찾는데 도움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하고 나면 컴퓨터를 부팅하거나 대기상태에서 활성화가 되면 암호를 묻는 창이 먼저 뜨게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게 되면 사용하지 못하게 되니 꼭 해두시길 권하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설정을 해제하려면 같은 경로로 들어가 해제 메뉴를 클릭하면 쉽게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차하는 순간 본인의 소중한 정보를 다른 사람이 볼 수 있으니 늘 신경을 써주는게 좋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