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 보낼수 있는곳 급할때 알아두면 좋은 세가지

일상에서 혹은 업무등으로 갑자기 팩스를 보내야할때 당황하셨나요?

오늘은 팩스 보낼수 있는곳 세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tc-image-0


보통은 이메일을 통해 신분증을 스캐너로 복사한걸 보내거나 양식등을 다운받아서 보내기도 하는데요,

업무상 처리하는곳에서 팩스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정에 팩스기기가 없는 경우도 많고 특히 외근을 나가거나 외부에 있을때 갑자기 보내야 한다면 난감할수도 있습니다.

아주 손쉬운 세가지 방법으로 팩스를 보낼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면 아주 유용할거에요.


팩스 보낼 수 있는곳은?


etc-image-1


1. 주민센터(동사무소)

대한민국 주민센터(동사무소)에는 민원 전용팩스가 개별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모든곳이 전부 설치가 되어있진 않겠지만 사정을 말하면 업무용 팩스로도 보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눈치껏 사용해야겠죠?

혹시라도 외부에서 볼일을 보다가 근처에 주민센터가 있다면 이용해보세요~!


etc-image-2


2. 우체국

우체국에서도 팩스를 주고 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편 업무만 보는 곳에서는 안되고 금융서비스를 같이 취급하는 곳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와 다르게 요금을 내야하지만 팩스를 받을수도 있다는 점에서는 좀 더 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요금은 우체국에서 수취인에게 보낼때 1통당 500원이며 추가로 보낼때는 200원이 붙습니다.

복사는 장당 50원의 이용료가 부가되며 우체국으로 팩스를 받을때는 400원입니다.

뭐 돈을 내고 안내고의 차이지만 외부에서 우체국이나 주민센터가 있을때 해당이 되겠죠?


etc-image-3


3. 모바일팩스

굳이 위의 방법으로 우체국이나 주민센터를 찾이 않아도 핸드폰에서도 팩스를 보낼수가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모바일팩스를 입력하면 몇가지 종류를 볼 수 있는데 대표적인곳은 

"모바일팩스엔팩스"가 있습니다.

가입후에 생성되는 발신,수신용 팩스번호를 부여받은 후에 일반 팩스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핸드폰을 사진을 찍고 수취인 번호 입력하고 보내면 끝이라 매우 간단합니다.

요금은 일반문자 2건정도의 비용이라 큰 부담도 없고 하나쯤 설치를 해두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상황에 따라 전송이 느리게 갈수도 있으니 염두해두시면 되겠네요.


이상으로 팩스 보낼수 있는곳 세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급할때 유용하게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