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 크로미 특성 및 공략 신챔프에요

금주 업데이트를 하면서 신챔프인 크로미가 등장했습니다.

오늘은 히오스 크로미 특성 및 공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연속해서 3개의 영웅이 암살자 계열로 등장했는데 조만간 전문가 영웅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워크래프트에서 크로 까마귀 변신하는 유닛이 영웅으로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암살자와 전문가 챔프를 선호하는데 기대가 되는군요.



크로미를 처음 봤을때 첫 느낌은 귀엽다는 느낌보다는 나이많은 난쟁이 외국아줌마처럼 생겼다는 인식이 강했네요.

뭐 개인 취향차이지만 몽타주는 개인적으로 별로;;귀여움은 머키가 짱임~ㅋㅋ

그럼 지극히 개인적인 크로미의 특성과 공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고유능력

시간여행자라는 고유능력은 얼핏보면 좋아보일수도 있습니다.

1랩 먼저 특성을 찍는다고 하지만 플레이를 해보면 글쎄다...하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크로미의 스킬 데미지는 진짜 헉!!소리 나도록 맞으면 아픕니다만 논타겟팅과 딜레이,그리고 저질 체력이 문제입니다.

게임 시간이 20분 미만에 빠르게 적의 핵을 부술수 있다면 좋겠지만 20랩이 넘어가면 고유능력이 의미가 없게되죠.

왠지 조삼모사같은 고유능력이랄까요~ㅋ



▶ 1랩

마나의 소모량이 생각보다 많이 소요되지 않는 마법암살자로 "시간여행자의 집념"은 

Q,W퀘스트가 어려울 경우 기술위력5% 믿고 찍어볼만은 합니다.

1랩에서 Q특으로 갈건지 W와E조합특으로 갈건지 선택을 합니다.

Q 스킬은 빠른 쿨타임을 가지고 W는 광역입니다.

둘다 생각보다 적을 맞추는게 쉽지는 않지만 라인 정리가 필요하다면 "깊은 숨결"이 좋습니다.

"에테르 조합"인 Q스킬은 돌격병에게 데미지를 주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오로지 영웅에게만 적용되서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 3랩

꿰뚫는 모래는 무라딘의 스킬중에 망치 2명 맞추는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광활한 숨결은 범위가 약간 넓어집니다.

1랩에 찍은 특성과 같이 가는게 아무래도 시너지가 좋겠죠?



▶ 6랩

가장 무난한건 "시간 후유증"을 찍어 덫에 쿨감과 이속감소를 주는게 좋습니다.

W특으로 가는 경우 "뫼비우스의 고리"도 쓸만한데 이게 참 애매합니다.

쿨타임은 줄어드는데 데미지도 줄어드는...하지만 W특성이라면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안찍게되면 쿨이 14초로 겁나 길기때문이지요.



▶ 9랩 궁극기

제일 무난하고 한타때 도움 주는건 당연 "감속의 모래"입니다.

적에게 데미지를 주진 않지만 지속적으로 이속을 감소시킵니다.

적이 한타때 밀고 들어올때 아군의 생명력을 연장시켜줄수도 있고 괜찮습니다.

"시간의 굴레"는 음..이건 뭐 차라리 데미지를 주던가 아니면 적 성채로 날려버리던가 했으면 그나마 나았을지도..



▶ 12랩

Q나 W특 어느걸로 가던 제일 무난한건 "시간을 넘어"를 찍어 사거리를 늘려주는게 좋습니다.

다음에 봐요는 네..그냥 다음에 봐요~ㅋ

"일시 정지"는 상대 영웅이 암살자나 자신이 잘 물릴것 같으면 사거리 포기하고 찍어줘도 괜찮습니다.

제이나의 얼음방패와 동일한 스킬같지만 무려 7초 지속입니다.

이건 솔직히 도주기라기보다는 회피기에 가깝지만 글쎄요..사용하기 나름이겠네요.



▶ 15랩

Q특성으로 갔다면 "빨리감기"를 찍어서 적영웅을 맞출경우 미친듯이 Q를 쓸 수 있습니다.

1초 쿨로 바뀌기 때문에 쓰고 나서 바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어디까지나 맞출 경우입니다.

그냥 만만한건 기술 위력이 상승하는 "양자 급가속"이 괜찮습니다.



 19랩

궁강화도 고려를 해볼만하겠으나 Q특성이라면 "과거의 나,미래의 나"를 찍어 딜을 더 주는것도 좋습니다.

6랩에 "시간 후유증"을 찍었다면 "안돌할의 변형물"을 찍어 덫을 3개까지 사용하는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덫을 잘 심어주면 한두명 짜르고 시작할 여지가 있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잘 심는게 중요합니다.

항상 주의해야할 점은 은신 챔프가 본인만 따라다닐수도 있기 때문에 덫 심으로 가다가 끔살 자주 당할수도 있습니다.


항상 솔플로 하기보다는 아군과 같이 움직이거나 성채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빠대에서 해본바 언제나 적이 암살 챔프가 껴있는 경우에는 진짜 겁나 죽어나갈수도 있더군요.

피통이 너무 구려 최악이라 언제나 사주경계 및 아군과 같이 움직이는걸 권장합니다.

20랩이 넘어가도 3천 피통이 안되기때문에 늘 조심해서 움직이도록 합니다.

낮은 피통에 비해 스킬을 맞출경우 댐지는 끝내주니 한판 플레이 해보고 Q나 W가 잘 맞는다면 나름 재밌게 즐길수 있을거에요~!


이것으로 히오스 크로미 특성 및 공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플레이 해보실 분들은 단순히 참고만 하시고 본인에게 맞도록 조정해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