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은 개인에 따라 사용빈도는 다르겠지만 회사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 문서 작성이나 표등을 그리면서 수많은 내용을 입력하는데 본의 아니게 중복으로 입력을 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중복값 찾기 및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한 문서내의 중복된 내용을 눈으로 확인하고 하나씩 제거를 한다면 정말 엄청난 시간 낭비입니다.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정말 간단하게 옵션에서 찾아서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엑셀 중복값 찾기와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알아보기 쉽게 하도록 엑셀에서 단순한 표를 그려봤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다보면 저런 단순한 표보다는 더 내용이 많고 복잡할거에요.
먼저 중복값을 찾기 위해 영역을 선택합니다.
내용이 많을때는 1행과 A열 좌측상단에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선택하기 쉽습니다.
상단에 있는 "홈" 메뉴에서 "조건부서식 ▶ 셀 강조 규칙 ▶ 중복 값" 항목을 클릭합니다.
"중복 값" 메뉴창이 열리면 중복으로 입력된 텍스트의 색상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복"에서 ▼부분을 클릭하면 고유값만 별도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색상으로 쉽게 중복된 값을 찾는건 보시는데로 어렵지 않고 간단하답니다.
이번엔 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마찬가지로 제거를 할 셀의 영역을 지정한 후에 상단에 있는 "데이터" 메뉴를 클릭하고 "중복된 항목 제거"를 클릭합니다.
중복된 항목 제거 창이 열리면 선택 영역에서 중복값을 제거할 열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위와 같이 중복된 값을 제거하고 고유한 값은 그대로 유지됬다는 창이 나옵니다.
단순한 문서 작성이나 표를 그릴때는 눈으로 확인하고 지워도 되지만 분량이 많을때는 아주 유용하답니다.
이것으로 엑셀 중복값 찾기 및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