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알아봐요

공인인증서는 은행 뱅킹업무와 더불어 공공기관에서 문서를 열람하거나 출력을 할때

 본인 인증수단으로 사용되어집니다.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텐데요 개인용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작년에 발급받아서 사용하던게 이제 한달도 채 남지 않아서 재발급을 받았는데요.



오늘은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거래 은행이 농협이신 분들은 순서대로 진행하면 발급받기 쉬우니까 참고하시면 됩니다.



먼저 농협 인터넷뱅킹 웹사이트로 접속하고 상단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 메뉴에서 좌측에 있는 "발급"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종류 선택부터 순차적으로 자세하게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하단에 본인 ID,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구분에는 범용이 아닌 은행/보험용 인증서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Yessign 동의 체크를 하고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앞서 등록한 ID와 주민등록번호가 보여지고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받기"를 클릭합니다.

계좌를 만들때 입력했던 전화번호로 ARS인증번호가 가면 번호를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이제 보안정보 입력 창으로 넘어가면 이곳에서 통장을 개설할때 받았던 보안카드의 코드표를 확인하고 빈칸을 채워줍니다.

천천히 해당 사항에 맞는 번호를 찾아서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고객정보 입력 창이 뜨면 ∨표시 부분은 빠짐없이 입력을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메일링 서비스는 선택사항이니 아니오를 눌러도 상관없습니다.


입력하신 정보로 인증서 발급이 완료됬습니다.

이제 "인증서받기"를 클릭하고 저장할 곳을 선택합니다.



컴퓨터에서 뱅킹업무나 사용빈도가 높다면 하드디스크에 선택을 해도 되지만,

이동식장치 USB로 저장을 해서 더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어떤것이든 본인이 편한걸로 선택한 후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숫자,영문,특수문자를 포함하여 10자리 이상으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순서대로 쭉 진행하면 발급받는데 5분도 안걸리고 금방 끝납니다.

이것으로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