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IS Error 해결 방법 알려드립니다

웹사이트를 통해 파일을 다운받을때 나타나는 오류 중에 NSIS Error라는게 있습니다.

오늘은 NSIS Error 오류창이 떴을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불완전한 다운로드를 하거나 손상된 미디어파일인 경우이고,

제작자에게 문의하거나 새로운 복사본 파일을 얻으라는 안내문을 볼 수 있습니다.



요약해보면 가장 문제가 되는 원인은 다운로드를 하려는 파일 자체 문제가 큽니다.

그다음으로는 본인의 컴퓨터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등으로 인해 다운받을때 발생하기도 합니다.

해결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간단한 방법부터 순차적으로 하나씩 적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백신 종료


백신 및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중이었다면 종료를 한 후에 다시 다운로드를 해봅니다.

기존에 받은 파일이 남아있다면 삭제를 한 후에 다시 받아줍니다.





▶ 방화벽 설정


제어판으로 들어간 후 "Windows 방화벽" 메뉴를 클릭합니다.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항목을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보통 녹색 아이콘인 방화벽 사용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거에요.

NSIS Error가 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동안만 "사용 안함"으로 잠시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정상적으로 다운이 됬다면 다시 사용함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 인터넷옵션 보안설정


익스플로러 환경설정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인터넷 옵션 상단에 있는 "보안" 탭을 클릭하고 "로컬 인트라넷" 항목에서 보안 수준을 "최소"로 변경합니다.

NSIS Error 파일이 정상적으로 받아지면 다시 원래대로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 명령 프롬프트


윈도우 시작키 or 윈도우로고키+R 을 눌러 실행창을 띄웁니다.

"cmd"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커서가 위치한 곳에 "설치할 파일명/NCRC"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설치할 파일명이란 실행파일로 보통 확장자가 .exe로 끝나는게 일반적입니다.


이밖에 다른 방법으로는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등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합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상의 문제라면 인터넷 옵션 "고급" 탭으로 들어간 후 원래대로를 클릭하여 초기화를 해봅니다.

재부팅후에 백신을 돌려보고 문제가 컴퓨터 상에 문제가 있었는지 확인을 한 후 파일을 다운받아봅니다.


이것으로 NSIS Error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방법으로 하나씩 적용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해결하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