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종료 예약 두가지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때에 따라 종료시간을 예약을 걸때가 있습니다.

영화를 보거나 아니면 파일을 다운받는 경우가 일반적인 상황이죠.



오늘은 컴퓨터 종료 예약하는 방법 두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과 설치하지 않고 명령어를 통해 시간을 설정하여 종료를 시키는 방법입니다.



둘다 장단점은 있는데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게 간단하기도 하고 부수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겠지만 알람이나 타이머 기능은 대부분 옵션에 있습니다.

설치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본인 컴퓨터가 아니거나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용하면 됩니다.

그럼 하나씩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1. 윈도우에서 컴퓨터 종료 예약



윈도우 시작키를 누르고 명령어 "shutdown -s -t 시간(초)"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릅니다.



혹은 윈도우로고키+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우고 마찬가지로 "shutdown -s -t 시간(초)"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 트레이에 위와 같이 로그오프 안내창이 뜹니다.

시간 입력은 초단위이기때문에 3600을 입력하면 1시간이 됩니다.



종료 예약을 취소를 하게 될 경우에는 같은 경로로 이동한 후 "shutdown -a"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로그오프가 취소되었다는 멘트를 볼 수 있습니다.

shutdown 명령어만 기억한다면 언제라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없이 자주 사용한다면 바로가기를 생성한 후에 이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시간을 변경할때는 그때마다 입력을 해서 설정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설치로 컴퓨터 종료 예약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오토오프"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종료 예약이 필요할때 실행후에 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설치도 간단해서 어려움은 없습니다.



실행을 하면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는데 하단에 있는 메뉴창을 클릭하여 종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알람기능과 간단한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람이나 종료를 설정하면 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위와 같은 알림창이 뜹니다.


이것으로 컴퓨터 종료 예약 방법 두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걸 사용하던 간단한 설정과 설치로 쉽게 할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