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발전하면서 동시에 SNS도 같이 활성화가 됬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만 있다면 그 누구라도 SNS계정 한개쯤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정도죠.
여러분은 소셜미디어를 자주 사용하고 계신가요?
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등의 SNS와 블로그,카페등의 소셜미디어등 한개이상씩은 활동을 하고 있을거에요.
개인적으로 SNS보다는 블로그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만 호불호에 따라 다를거에요.
오늘은 트위터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은 아주 잠시 운영을 해봤는데 잘 안맞고 오랜기간 운영을 하지 않다보니 탈퇴를 했네요.
근데 참 탈퇴하는데 엄청나게 애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왜그리 복잡한게 한건지 모르겠더라구요;;
하지만 트위터는 계정 탈퇴가 너무나도 간단했습니다.
트위터 계정을 삭제 예정이신 분들은 한번 쓱 보시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도 가능하지만 PC에서 탈퇴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검색창에 "트위터"를 입력한 후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달걀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계정 메뉴하단에 "콘텐츠" 메뉴 아래에 "계정 비활성화" 항목을 클릭합니다.
비활성화 전에 알아 두라는 안내창을 보면 30일동안 데이터를 유지하고 기간안에 로그인하면 다시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30일동안 변심할 경우 돌아올 수 있다는 여지를 남겨두는거죠.
마지막 문구가 참 인상적입니다.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정보를 수집한 경우 컨텐츠 철회 권한이 없어서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몇일전에 뉴스에서 개인이 작성한 문서나 컨텐츠를 지울 수 있는 권한에 관련된 기사를 본적이 있네요.
지우고 싶은 문서가 있다고 하더라도 위와 같이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수집한 경우는 어찌할수가 없다니 참 씁쓸합니다.
어찌됬던 계정 비활성화에 버튼을 클릭하면 마지막 단계로 이동합니다.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계정 비활성화" 메뉴를 클릭하면 끝납니다.
30일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기존의 데이터와 함께 탈퇴가 되니까 그냥 접속을 하지 않고 잊고 지내면 되는거죠.
이것으로 아주 간단하게 트위터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람과의 소통을 위한 SNS!너무 지나치게 중독되면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으니 적당히 즐기시길~!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