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 프로그램은 스마트폰만 아니라 PC에서도 사용하기 때문에 친구등록만 해두면 언제라도 대화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의 붐이 일어나기 전에는 네이트온 정말 많이들 사용하셨을거에요.
어느순간 슬슬 카톡으로 이동이되고 이제는 국민메신저로 자리를 잡아버렸죠.
물론 아직도 네이트온이나 네이버라인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네이트온은 이제는 메신저의 기능보다는 어찌보면 원격제어 용도로 더 많이 사용하고 있지 않나하는 생각도 해보네요.
오늘은 네이트온 원격제어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컴이나 지인의 컴에 문제가 생겼을때 원격으로 접속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용도로도 사용이 되고,
마케팅이나 기타 교육을 할때도 사용되어지고 있어서 활용하기에 따라 아주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운 및 설치,그리고 작동하지 않을때 해결방법까지 알아볼게요~!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트온"을 입력한 후 웹사이트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웹사이트로 이동을 한 후 제일 하단에 위와 같이 NateOn Windows용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을 진행합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구성 요소 선택 메뉴에서 클리너 설치와 11번가 바로가기 항목만 체크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설치를 해도 됩니다.
실행하면 메신저 로그인 창이 열립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로그인을 해야겠죠?
로그인을 하고 친구등록창에 있는 목록에서 원격을 시도할 사람을 더블클릭하면 대화창이 위와 같이 뜹니다.
메세지 입력창 바로 위에 "원격제어" 메뉴를 클릭합니다.
플러그인이 설치되고 상대가 제어를 수락하면 이제 원격으로 접속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 속도의 차이는 나겠지만 많이 버벅이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혹시나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엔 다음의 항목들을 체크를 해줍니다.
메신저 좌측 하단에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창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이 열리면 좌측에서 "내PC제어"를 클릭한 후 〉를 눌러서 우측에 퀵런치에 추가를 해줍니다.
다음으로 "내컴퓨터" 마우스 우클릭한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기본 정보 보기 창이 열리고 좌측에 "원격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고 "원격" 탭에서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지원 연결 허용"에 체크를 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제어판 ▶ Windows방화벽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좌측에 있는 메뉴중에 "Windows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또는 기능 허용"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허용되는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에서 NATE ON을 찾은후에 우측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허용이 안되어 있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변경" 을 누르후에 허용을 시켜주면 됩니다.
네이트온으로 원격을 신청하고 제어를 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설정이 조금 까다로울수도 있겠네요.
위의 경로대로만 따라하면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이것으로 네이트온 원격제어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