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톡이나 기타 메신저 프로그램과 앱 사용량이 늘면서 이메일을 쓰는 빈도는 확실히 낮아졌습니다.
저는 네이버와 지메일 딱 2개만 사용하는 편으로 중요한 것들은 지메일, 네이버는 막 쓰는 용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이메일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소소한 팁 2가지를 준비했습니다.

1. 네이버 이메일 용량 늘리기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이메일 서비스로 이동하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5GB 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텍스트로 메일을 주고받는다면 5GB라는 용량도 엄청나게 큰 것으로 몇 년을 사용할 정도지만,
영상, 이미지, 기타 문서 파일이 포함된 메일을 자주 받는다면 다소 작게 느껴질 수 있는 용량입니다.
네이버 이메일 용량을 늘리는 방법은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 용량과 연동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적용하는 방법은 이메일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좌측 상단에 있는 녹색 부분 용량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현재사용량 우측에 있는 "용량 설정"을 누릅니다.

본인이 사용중인 네이버 클라우드 잔여 용량을 보여주고 여기에서 네이버 메일로 용량을 보낼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네이버 클라우드는 30GB로 이 중에서 25GB까지 네이버 메일로 보낼 수 있는 거죠.

용량 보내기를 누른 다음 바를 이동해서 늘릴 용량을 선택하고 설정하기를 누르면 끝납니다.

이제 원래 5GB였던 메일 용량이 본인이 선택한 용량과 합쳐진 걸 보게 됩니다.
이렇게 늘어난 용량을 다시 줄이고 싶다면 동일한 경로로 이동해서 설정하면 끝!

2. 네이버 이메일 대용량 첨부 파일 보내기
네이버에서 발신 메일을 보낼 때 파일을 첨부하는 경우 일반과 대용량으로 구분됩니다.
기본 10MB 기준으로 이하는 일반, 이상인 경우에는 대용량으로 나눠지고 맥시멈은 2GB까지 입니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2GB 이상인 파일을 전송하려면 압축 프로그램으로 분할 압축을 해야 합니다.

압축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하나쯤 설치하고 사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압축 프로그램은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다양한 종류를 볼 수 있고 취향껏 선택합니다.
저는 반디집을 사용하고 있고 용량이 큰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 메뉴로 새로 압축을 누른 다음,
분할 압축 목록에서 네이버 메일을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으로 용량을 2GB 이하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렇게 분할 압축한 파일을 첨부할 경우 100회 다운, 30일 보관이라는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파일 압축하는 과정이 귀찮고 바로 대용량의 파일을 보내야 한다면 파일 전송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다양한 곳을 쉽게 볼 수 있으니 이 방법도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네이버 이메일 용량 늘리기와 대용량 파일 첨부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