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동로그인 암호 설정 및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
컴퓨터에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부팅 후에 암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로그인 설정을 해두면 편합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업무용 컴퓨터인 경우에는 예외가 되겠지만 설정 방법은 간단한데요,
오늘은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암호 설정과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로고+R"키를 눌러서 실행 메뉴창을 띄웁니다.
실행 창이 뜨면 netplwiz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설정할 수 있는 사용자 계정 창이 뜹니다.
이곳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
항목에 체크해제를 하고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자동 로그인 창이 뜨면 암호(P),암호 확인(C)에 암호를 재입력해주고
확인을 눌러서 적용하면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설정은 끝납니다.
다시 로그인 암호설정을 해제하려면 사용자 계정에서 체크해제 했던
항목을 다시 체크를 해주면 다시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암호 설정 및 해제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