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 켈타스 특성과 공략!
굉장히 오랫만에 히오스 영웅 포스팅을 하는데 앞으로 자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켈타스는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휴먼족 영웅으로 강력한 딜을 넣는 메이지입니다.
빠대에서 켈타스의 강력함이란 포지션만 잘 잡으면 죽지도 않으면서 폭딜을 넣을 수 있는데
쉬워보이지만 도주기가 없어서 초보자가 하기엔 굉장히 어렵고 잘 죽는 영웅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히오스 켈타스 특성과 공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켈타스 특성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지는데 Q(대류),W(살폭) 중에서 선택합니다.
극딜을 넣는건 대류가 좋고 딜짤짤이로 스트레스를 유발시킬려면 살폭이 좋습니다.
가끔 고유능력 특성으로 가는 분들도 있는데 효율이 안좋으니 궁금하면 직접 해보시길!ㅋ
▶ 고유특성
켈타스로 플레이할때는 신록의 구슬을 항상 장전하고 스킬을 사용하는게 좋은데요,
스킬 데미지를 증가시키지는 않지만 스킬 기술이 강화되서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 1랩
불기둥으로 적을 적중하기 쉽다면 "대류"를 찍어주고 상대편에 은신챔프나 CC가 강력하고
중간에 쉽게 죽을 것 같으면 안전하게 "마나 중독자"를 찍어서 열심히 재생의 구슬을 먹어줍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켈타스는 뚜벅이라서 포지션을 잘못 잡거나 혼자서 돌아다니면 죽기 쉽습니다.
1랩에 대류를 찍었다면 쭉 Q 특성으로 가고 마나 중독자를 찍었다면 W 살폭으로 갑니다.
▶ 4랩
주력으로 "황천의 바람"이 제일 좋습니다.
적을 기절시키는 스킬로 사거리가 확 늘어나는데 한타를 열거나 도주를 할때도 좋습니다.
참고로 적이 몰려있을때는 고유스킬 "신록의 구슬"을 쓴 후에 사용하도록 합시다!!(3명 기절)
"마나 추출"은 대류를 찍었을때 엄청나게 부족해지는 마나 보충용이니 보조용으로 가기도 합니다.
▶ 7랩
7랩부터 슬슬 강력해지는 켈타스를 볼 수 있는데 "그을린 살갗"을 찍고 불기둥으로 적을
2명 이상 적중시키면 엄청난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상대 영웅이 근접에 탱라인이 빵빵할때 극딜을 넣을 수 있어서 상당히 좋습니다.
W 살폭 특성으로 갈 경우 "태양왕의 분노"를 찍어서 연쇄 딜을 강화시켜 줍니다.
▶ 10랩 궁극기
가장 무난한건 "불사조"로 쿨타임도 짧아서 한타 교전을 하거나 불지옥 신단 등 특정 맵에서 좋습니다.
난 그냥 한놈만 패!! 하는 분들은 "불덩이 작렬"을 찍어서 반피 아래 떨어진 물몸들에게 던지면 원킬납니다.
캐스팅 시간이 있어서 앞에서 불작 쓰다가 역관광 당하니 항상 거리 유지하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 13랩
13랩에서는 살폭 특성 강화 세가지 중에서 선택을 해주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핵분열 폭탄"이 가장 선호하지만 대류를 찍었다면
"방화광"으로 쿨감효과를 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역류는 나머지 2개에 비해 효율이 별로 없더라구요.
▶ 16랩
대류를 찍었다면 "태양샘의 분노"를 찍어서 불기둥을 한번 더 분출시켜 줍니다.
이속감소가 걸린 적에게 두번 다 맞추면 엄청난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살폭 특성으로 갔다면 "마력 증폭"으로 기술 위력을 증가시키면 좋습니다.
"구글 복제"를 찍으면 살폭을 사용할때 마나관리가 한층 수월해지니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길!
▶ 20랩
켈타스 20랩 특성으로 궁강화를 찍지 마세요~~!! 물론 즐기실려면 찍어도 됩니다.
하지만 불기둥이나 살폭 특성인 "화염술사"와 "뻗치는 화염"이 너무 좋습니다.
화염술사를 찍을 경우 한타를 할때 적들에게 계속 살폭이 발라져서 지속딜을 넣을 수 있고,
뻗치는 화염으로 엄청나게 길어진 사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히오스 켈타스 특성은 Q,W 둘중에 취향것 선택하면 되고 게임을 플레이 할때는
진짜 얍삽하게 하는게 제일 중요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잘 물릴 것 같으면 중력붕괴를 아꼈다가 도주용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어설프게 포지션을 앞에 잡으면 무조건 선타겟팅되니 조심하시길!!
이것으로 히오스 켈타스 특성과 공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빠대용이지만 특성에는 변함이 없으니 가볍게 참고하고 즐겜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