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usb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포맷 오류 해결법 알아보기

by !@#$%^&*!@#$%^ 2017. 12. 1.

usb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포맷 오류 해결하는 방법!



휴대성이 뛰어난 usb,sd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usb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창이 뜨면서 진행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형식 지정 항목에서 "디스크 포맷"을 눌렀을때 위 스샷과 같은 팝업이 뜨는데요,

usb 포맷 오류가 발생하면 사용하는 usb 용량보다 낮은 용량을 표시하거나 

알 수 없다는 메시지를 보게 되는데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오늘은 usb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포맷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려드리는 두가지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무조건 해결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usb 모델도 다양하고 기기 자체 고장일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setup.zip


usb 포맷 오류는 SDFormatter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첨부한 파일을 다운 받고 압축을 푼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실행하면 컴퓨터에 연결한 usb 정보를 볼 수 있는데 Option을 누릅니다.



Option Setting 창이 뜨면 FORMAT TYPE 목록에서 FULL(Erase)를 선택합니다.

FORMAT SIZE ADJUSTMENT 목록은 ON을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옵션 설정이 끝나면 Format을 누르면 usb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멘트가 뜨지 않게 됩니다.




https://www.partitionwizard.com/download.html


usb 포맷 오류는 MiniTool Partition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첨부한 링크를 통해 Partition Wizard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Free"을 받고 설치합니다.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고 Partition Wizard Fee 항목을 누릅니다.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이곳에서 usb 디스크 항목에 마우스 우클릭 "DELETE"를 누르고 파티션을 삭제합니다.

삭제후에 CREATE를 눌러 새로운 파티션을 생성하고 APPLY를 누르면 usb 포맷 과정이 진행됩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두가지 유틸을 사용해서 해결일 안될수도 있으니 새로운 usb 구매도 고려해 보세요!


이상으로 usb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포맷 오류 해결법 두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했던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