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용량 정리해서 용량 늘리기 방법 알아볼게요

오늘은 부족한 컴퓨터 용량 정리 한 후 용량 늘리기 방법 세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수많은 파일을 다운을 받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웹사이트를 수없이 방문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정해진 하드디스크의 용량은 갈수록 줄어들게 되어 급기야는 포화상태까지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여유가 없는 경우에는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부팅시에 이전보다 오래 걸리거나 버벅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웹서핑을 할때도 끊기거나 느려지는 경우도 있으니 불필요한 파일은 수시로 제거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컴퓨터 용량 정리를 통해 용량 늘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1.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

오랫동안 포멧을 하지 않고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당연히 많은 프로그램들이 쌓이게 됩니다.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외한 잘 안쓰는 것들은 제어판 메뉴를 통해 제거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제어판을 통해 삭제가 안되는 것들은 강제삭제 프로그램(레보 언인스톨러,10bit 언인스톨러)을 이용합니다.



2. 하드디스크 정리

하드디스크를 정리함으로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하여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키를 누르고 "디스크" 입력후에 프로그램 항목에서 "디스크정리"

또는 제어판 항목에서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디스크 공간 늘리기"를 클릭합니다.



정리할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확인을 누릅니다.



디스크 공간을 비울 수 있는지 계산 작업이 진행됩니다.



계산이 끝나면 위와 같이 삭제할 파일 목록과 용량을 보여줍니다.

저의 경우는 수시로 청소를 해줘서 그런지 66MB만 확보가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시스템 파일 정리를 통해 어느정도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평소에 클리너 프로그램(네이버클리너,고클린등..)을 사용해서 청소를 하지 않은 경우 이곳에서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을 확인해보면 기가 단위로 쌓여있는걸 보실 수도 있습니다.

클리너 프로그램은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하니 고클린 정도 설치후에 가끔씩 청소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3. 최대절전모드

컴퓨터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절전모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사용안함으로 바꿔주는것만으로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간 후 "전원 옵션"을 클릭합니다.



전원 관리 옵션 선택에서 "고성능" 항목 우측에 있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절전 항목에 있는 최대 절전 모드로 사용중인걸 사용안함으로 바꿔줍니다.

절전 모드 기능이 컴퓨터를 사용 안할때 도움을 주지만 은근히 용량도 많이 잡아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용량을 늘리는 세가지를 알아봤는데 개별적인 옵션을 선택하지 않고 쉽게 하려면,

클리너 프로그램을 통해 일주일에 한번씩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게 가장 쉽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상으로 컴퓨터 용량 정리 및 용량 늘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