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통화를 하다보면 항상은 아니지만 녹음이 필요한 상황이 오게 됩니다.
개인녹취의 경우는 상대방의 동의를 구하고 하는게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사실이죠.
지금도 어딘가에서 나쁜짓을 벌이는 것들이 스미싱을 통해서 사기를 치려고 전화를 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고,
블로그나 중고사이트등 기타 구매를 하려고 할때 나중을 위해서 증거자료가 필요할 경우에도 녹음이 필요한 상황도 있습니다.
너무 의심하는건 좋지 않겠지만 때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지요.
핸드폰의 기종은 다양하지만 아이폰 사용 유저라면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녹음 기능이 없다는거죠.
오늘은 아이폰 통화중 녹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아이폰에 녹음 기능이 없는 이유는 제조를 할때 기능 자체를 넣지 않았기 때문이죠.
대한민국에서는 어찌보면 자연스러울수도 있는 통화중 녹음이 아이폰이라는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쓸 수 없다면 답답하겠죠?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찾으면 있긴 합니다.
물론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앱을 설치를 하는건데 종류도 다양하더군요.
하지만 이게 참 애매합니다.
최근에 꼭 필요에 의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들중에 그나마 선호도가 높은거는 StarT라는 앱입니다.
대부분의 앱에서 녹음 기능을 사용하려면 결제를 해야 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는거라죠~! 안되는걸 되게 하려면 그에 따르는 부담이 발생하는거죠 머..
기본 요금은 0원이라지만 과연...
원래 StarT라는 어플은 국제 전화를 걸때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 나온것입니다.
몇가지 단점들이 있고 그중에 하나가 발신자 번화가 제대로 보여지지 않는다는거죠.
하지만 자잘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 있으니 바로 통화중에 녹음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냥 사용하느냐?아닙니다.
포인트를 이용해서 사용을 하는데 해당 포인트는 구입을 해야한답니다.
각각의 포인트 별로 금액이 표시되어 있고 원하는 만큼 구입을 해야된다는 점이 어찌보면 부담으로 올 수도 있습니다.
정말 급하게 통화중에 녹음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써야겠지만 선택은 본인의 몫이죠.
녹음 시작 버튼을 누르면 녹음이 진행되고 통화 종료후에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발신자 번호가 제대로 보여지지 않기에 미리 통화하는 사람에게 알려주는것도 방법이지 싶습니다.
요즘엔 사칭 전화가 예전보다는 덜하지만 잠시 쉬는 동안 새로운 전략으로 일반 사람들을 괴롭힐걸 준비하는지도 모르겠군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통화중에 녹음이 필요할때는 위의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 이외에
장치를 부착해서 하는 방법도 찾아보니 있더군요.
물론 해당 기기는 구매를 해야되고 이어폰 연결하듯이 사용하면 된다는데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찾아보시길..
이것으로 아이폰 통화중 녹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